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재명 "무료 영유아 발달검사 확대…상담비 지원 늘릴 것"

이재명 "무료 영유아 발달검사 확대…상담비 지원 늘릴 것"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발달 지연 문제를 겪는 영유아 가정 지원을 위해 무료 정밀검사와 상담비 지원 확대를 전국으로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3일) 자신의 SNS에 '37번째 소확행 공약'을 공개하고 "경기도가 먼저 시작한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겠다"고 적었습니다.

지난해 3월 시작한 이 서비스는 계층에 상관없이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에 배치된 발달지원 상담원이 무료 선별검사로 '발달 지연 영유아'를 조기 발견하고, 교사·부모 상담, 치료 지원을 연계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후보는 "정부에서 시행 중인 영유아 발달평가는 문진 위주라 한계가 있다"며 "경기도 영유아 발달지원 서비스는 시작 7개월 만에 2천7백 명의 아이들이 선별 검사를 받았고 그중 225명이 치료 지원까지 받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 후보는 "전국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무료 선별검사를 시행하고 상담·치료 연계 지원체계를 갖추겠다"면서 "발달 검진 정밀검사 진료와 상담 비용 지원도 대폭 늘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전문 자격을 갖춘 발달지원 상담원을 채용하고 이들을 통해 다양한 발달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