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윤석열, 전투복 입고 최전방 부대 격려 "노고에 합당한 처우할 것"

윤석열, 전투복 입고 최전방 부대 격려 "노고에 합당한 처우할 것"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강원도 철원의 최전방 부대를 찾아 "어려운 여건에서도 국가에 충성하고 나라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군 장병의 노고에 합당한 처우를 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원도 철원의 육군 3사단 백골부대를 방문한 윤 후보는 전투복을 차려입고 "3사단의 많은 장병 여러분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지금 코로나 상황이고 대적 태세를 지키는데 혹시나 폐가 되지 않을까 해서 방문이 늦었다"고 말했습니다.

윤 후보는 백골부대에 대해 "공산 침략으로부터 자유 대한민국을 최일선에서 지키는 부대로서 6·25 이후에도 북의 수많은 도발을 완벽하게 저지한 완전 작전의 신화 부대"라고 치켜세우기도 했습니다.

윤 후보는 이날 백골부대 전방관측소, OP를 찾아 망원경으로 전방 지역을 살펴보고 철책선에서 직접 경계 태세를 점검한 뒤 소초 생활관에서 장병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기도 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육군 3사단 백골부대 방문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윤 후보는 "장병들이 작전 중에는 몰라도 생활관에서 안락하게 지내도록 정치권에서 노력하겠다"며 "제대할 때까지 소대장께서 (장병들을) 잘 챙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