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코로나 치료제 개발' 신풍제약 압수수색

경찰이 코로나 치료제 개발 회사로 알려진 신풍제약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오늘(24일) 오전 9시 반부터 신풍제약 본사와 공장을 동시에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신풍제약이 원료납품업체와 거래할 때 원가 보다 부풀려 계약하는 방식으로 250억 원에 달하는 비자금을 조성한 것으로 보고 강제 수사에 나섰습니다.

신풍제약 임원진 3명은 횡령, 배임 등 혐의로 입건됐습니다.

---

그룹 방탄소년단이 대중음악계 최고 권위를 지닌 '그래미 어워즈'에서 2년 연속으로 '베스트 팝 듀오 그룹 퍼포먼스' 후보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기대를 모았던 4대 본상인 '제너럴 필즈' 후보에는 오르지 못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이번에 그래미 어워즈에서도 수상에 성공한다면,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을 모두 석권하게 됩니다.

---

삼성전자가 미국 내 파운드리 제2공장 부지를 텍사스주 테일러 시로 결정했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늘 "신규 파운드리 라인 투자와 관련해 미국 테일러 시 등과 협의를 완료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공장은 내년 상반기 착공에 들어가 2024년 하반기에 양산을 시작하며, 건설과 설비 등 투자 비용으로 170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20조 원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