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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美 진출 29년 만에 첫 분기 흑자 기록

풀무원, 美 진출 29년 만에 첫 분기 흑자 기록
풀무원이 두부 제품 인기 등에 힘입어 미국 진출 29년 만에 처음으로 현지시간에서 분기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풀무원은 올해 2분기 미국시장에서 매출 657억원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1991년 교민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사업을 시작한 풀무원은 2016년 미국 1위 두부 브랜드 '나소야'를 인수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했습니다.

이후 생산·물류·영업·마케팅 등 전 분야에서 사업 효율화에 나서며 작년 처음으로 미국 연 매출 2천억원을 넘어섰습니다.

특히 미국에서 두부 수요가 매해 증가한 것이 큰 보탬이 됐습니다.

풀무원은 "미국에서 식물성 단백질 열풍이 불면서 두부가 재조명받는 중"이라며 "미국 닐슨 자료에 따르면 미국 두부 시장은 매년 7∼8%씩 성장하고 있고, 올해 상반기는 작년 대비 약 50%나 커졌다"고 설명했습니다.

풀무원은 현지 두부 공장을 100% 가동하는 것은 물론, 한국 음성 공장에서 생산한 두부도 매달 100만모 이상 수출하고 있습니다.

현재 풀무원의 미국 두부 시장 점유율은 75%에 달합니다.

풀무원은 최근에는 김치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현재 풀무원의 미국 김치 시장 점유율은 43%에 이릅니다.

한편, 풀무원은 중국 시장 진출 10년 만에 처음으로 올해 1분기에 흑자를 낸 데 이어 2분기에도 영업이익 3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진=풀무원 제공,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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