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사 불만' 고양시의회 의장, 시장실 앞에서 소동

'인사불만' 고양시의회 의장 시장실 앞에서 소동 (사진=경인일보 제공, 연합뉴스)

이길용 경기 고양시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이 고양시 집행부의 시의회 전문위원 인사에 불만을 품고 22일 오전 시장실 앞에서 화분을 부수는 등 소동을 벌였다.

고양시 등에 따르면 이 의장은 이날 오전 10시 10분께 고양시청 2층 시장실 앞 복도에서 "인사를 엉망으로 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 나오라"고 고함을 질렀다.

당시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언론 인터뷰가 예정돼 외근 중이었다.

이 의장은 시청 2층 제1부시장실에서 집무 중인 이재철 부시장에게 "시장실로 오라"고 한 뒤 시장실 앞 복도에서 1·2부시장이 지켜보는 가운데 공개적으로 불만을 표출했다.

이 의장은 이 시장이 보낸 의장 취임 축하 화분을 "안 받겠다"고 가지고 와 시장실 앞 복도에 내던지기도 했다.

수행비서 등이 이 의장을 말렸지만, 소동은 7∼8분간 이어졌다.

이날 이 의장의 소동은 전날 고양시가 단행한 인사가 발단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의장이 고양시의회 전문위원인 A 사무관의 의회 잔류를 집행부에 요청했지만, 집행부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이 의장의 입장을 듣기 위해 수차례 전화 통화를 시도했지만 이 의장은 전화를 받지 않았다.

(연합뉴스/사진=경인일보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