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내일 6·15 공동 선언 20주년 기념행사

민주당, 내일 6·15 공동 선언 20주년 기념행사
민주당은 1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기념행사를 엽니다.

박병석 국회의장과 이해찬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이낙연 전 총리, 김연철 통일부 장관이 축사 및 기념사를 하고 임동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6·15 공동선언과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합니다.

임 전 원장은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남북관계를 개선해 평화를 만들며 통일의 길로 매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할 예정입니다.

이어 민주당 6·15남북공동선언20주년특별위원장인 김한정 의원의 사회로 라운드 테이블 토론이 진행됩니다.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와 정세현·이종석 전 통일부 장관이 '전쟁을 넘어서 평화로'를 주제로 최근 북한의 긴장 조성 배경 등 한반도 정세를 논할 계획입니다.

행사를 주관한 김한정 위원장은 "지금 한반도 정세는 엄중하다. 불신과 대결의 남북 관계를 화해와 협력의 관계로 전환한 6·15 정신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차분한 자세로 인내심을 가지고 모든 정상 간 합의를 철저히 이행하도록 힘을 모아 나가면 파국을 막고 평화의 길을 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