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실시간 e뉴스] 이상 하락→최고가 행진…금값 널뛰기 이유는?

검색어를 통해 밤사이 이슈를 짚어보는 실시간 e뉴스입니다. 연일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금값에 관심이 높았습니다.

지난달 코로나 확산에도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값이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최근 다시 오르면서 1g당 6만 6천 원대로 이틀 연속 최고가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2014년 금 현물 시장 개설 이후 가장 높은 가격입니다.

한때 금보다 현금을 확보하려는 심리에 밀려 금값이 하락했지만 미국의 양적 완화 정책에 돌입하고 각국 중앙은행들도 시중에 막대한 돈을 풀자 화폐가치가 떨어질 거라는 우려에 다시 안전자산인 금으로 투자 수요가 몰리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시중 금리가 낮아진 것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문가들은 금값 상승 기조가 당분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드라이브 스루 관광은 어떤 내용일까요? 각 지자체가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농산물과 활어회를 팔아 큰 호응을 얻었죠.

이번엔 경상남도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면서 나들이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여행 13선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국토해양부가 공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을 포함해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드라이브 명소도 포함됐습니다.

창원 창포 해안 길에선 깊고 푸른 빛깔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진주 진양호 일주 도로에선 야트막한 산길을 타고 돌며 진양 호수의 풍광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안산시는 수도권 드라이브 스루 관광 코스로 각광받는 대부도에 시민들이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꽃길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