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진핑 "중국 코로나19 방제 조치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시진핑 "중국 코로나19 방제 조치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중국의 조치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지도부에 대한 신뢰를 강조했습니다.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등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어제(13일) 마하티르 모하맛 말레이시아 총리와 통화에서 "중국의 전염병에 대한 강력한 조치는 우리 인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것뿐만 아니라 세계 공중위생 사업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 각국으로부터 충분한 인정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 주석은 "우리는 인류 운명공동체 이념에 근거해 국제사회와 협력을 강화해 전염병과 전쟁에서 함께 승리할 것"이라면서 국제사회의 소중한 이해와 지지에 감사를 표한다고 했습니다.

시 주석은 주변국들이 눈 오는 날 숯을 보내 따뜻하게 해주듯 도움을 주고 있다며 "우리는 자국민을 대하듯이 재중 외국인들도 계속해서 잘 돌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민일보는 캐나다 등 각국 정부와 태국 등의 주요 정당에서 중국의 코로나19 저지전을 지지하는 격려를 보내왔다면서 중국의 노력이 시진핑 지도부의 노력 아래 대외적으로 큰 인정을 받고 있다고 자평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