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문종 "태극기 아우르는 신공화당 창당…9월부터 본격 활동"

홍문종 "태극기 아우르는 신공화당 창당…9월부터 본격 활동"
자유한국당 탈당을 선언한 홍문종 의원은 "모든 태극기를 아우르는 신공화당을 만들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홍 의원은 오늘(17일) 오전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중앙당을 만들고 9월부터는 아마 본격적으로 지역에서 활동이 시작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홍 의원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한국당이 참패한 이유는 보수의 근간이라는 사람들이 더불어민주당을 찍을 수도, 한국당을 찍을 수도 없었기 때문"이라며 "그런 분들이 10~15% 정도인데 그런 분들이 주축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실제로 지금 당원은 제가 보기에는 수천 명이 저희 쪽으로 빠지고 있다"며 "지금 정치의 계절이니 현직의원들도 아마 고민을 많이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진태 의원이 동반 탈당설을 부인한 데 대해서는 "연예인들이 절대 결혼 안 한다고 말했다가 결혼을 한다. 김 의원은 저희와 생각이 같은 분"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홍 의원은 신당 당명이 박정희 전 대통령의 공화당을 연상시킨다는 말에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부인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다음 총선에서 공천을 받기 어려워 탈당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는 "저를 과연 자를 수 있겠느냐. 그것은 정치를 모르는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일축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