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23일 이사회를 열고 이날 채권단이 결정한 1조 6천억 원 규모의 자금지원 이행에 필요한 승인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산업은행 등 채권단은 5천억 원 규모의 영구채 매입과 한도대출(크레딧 라인) 8천억 원, 보증 한도(Stand-by L/C) 3천억 원 지원 등 총 1조 6천억 원 규모의 금융 지원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채권단의 신속한 자금지원 결정으로 시장의 신뢰를 조기에 회복하고 자금조달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매각절차를 완료할 수 있도록 금호산업과 협조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수익성 개선을 위해 수익성이 떨어지는 국제선 항공노선 3개를 올해 안에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9월 말까지 인천∼러시아 하바롭스크·사할린 노선을 폐지하고, 10월 말까지 인천∼미국 시카고 노선 운항을 중단합니다.
아시아나는 2020년 이후의 노선 구조개선은 매각 주간사 및 채권단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신중히 추진하겠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