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pick] 英 매체 "손흥민 '군 면제' 달린 AG 출전…토트넘, 허락했다"

[뉴스pick] 英 매체 "손흥민 '군 면제' 달린 AG 출전…토트넘, 허락했다"
군 면제 문제로 손흥민의 아시안게임 출전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가운데, 손흥민이 소속팀 토트넘으로부터 아시안게임 출전 허락을 받아냈다는 보도가 나와 화제입니다. 

영국 축구전문 매체 풋볼365는 우리 시간으로 어제(2일) "손흥민을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 개막 첫 달에는 볼 수 없다"라고 설명하며 손흥민의 아시안게임 출전이 사실상 결정됐다고 전했습니다.
손흥민 아시안게임 출전 보도한 모습(사진=영국 '풋볼365' 캡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은 8월 18일 개막해 9월 2일에 끝납니다.

그러나 EPL 2018-2019시즌 개막이 8월 11일인 탓에 손흥민이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동안에는 시즌 초반 결장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매체는 손흥민이 아직 병역 면제 혜택을 받지 못한 상황이라면서, 면제받기 위해서는 이번 아시안게임의 금메달이 꼭 필요하다고 전했습니다.

손흥민은 지난달 29일 러시아 월드컵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뒤 "아시안게임 출전은 구단과 어느 정도 얘기를 해서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김학범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 감독도 "손흥민을 뽑지 않을 이유가 있다면 단 한 가지만이라도 있으면 말해달라. 손흥민을 뽑는 건 거의 확정적이다"라며 이미 차출을 예고한 상태입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영국 '풋볼365'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