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종구 "삼성생명, 삼성전자 지분매각 종합적 검토하기로"

최종구 "삼성생명, 삼성전자 지분매각 종합적 검토하기로"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삼성생명의 삼성전자 지분 매각에 대해 "삼성생명에서 국제회계기준이나 신지급여력제도,금융그룹통합감독 제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검토한다고 전해왔다"고 밝혔습니다.

최 위원장은 오늘(31일) 은행권 청년창업재단 출범 6주년 행사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삼성생명의 어제 삼성전자 지분 블록딜 매각에 대해 "금산법 위배 소지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번에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보유 중인 삼성전자 주식 중 2천700만주, 약 1조3천억 원 어치를 매각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그동안 보험업법 개정이나 금융그룹 통합감독법 제정에 앞서 삼성생명이 삼성전자 주식과 관련한 해법을 스스로 내놔야 한다고 발언해왔습니다.

그는 또 보험사가 취득한 주식을 평가할 때 취득가가 아닌 시가로 평가하는 문제를 보험업 감독 규정으로 바꿀 생각이 없느냐는 질문에는 "보험업 감독 규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어제 대법원이 가상화폐의 재산적 가치를 인정한 것과 관련해서는 "충분히 그럴 수 있다"면도 가상화폐를 "금융상품으로 볼 것인지, 금융규제 대상으로 삼을 것인지는 별개의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