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승리 제외 빅뱅 멤버 전원 군입대…완전체는 언제 볼 수 있을까

승리 제외 빅뱅 멤버 전원 군입대…완전체는 언제 볼 수 있을까
빅뱅 대성이 3월 13일 현역으로 입대한다는 사실이 깜짝 공개됐다.

이로써 빅뱅은 막내 승리를 제외한 멤버 전원이 군 복무를 하며 잠시 '인기 아이돌 그룹' 빅뱅 멤버에서 군인으로써 군 복무를 충실히 이행하게 됐다.

빅뱅에서 가장 먼저 입대한 멤버는 맏형 탑이다. 탑은 지난해 2월 서울지방경찰청 홍보담당관실 소속으로 강남경찰서에서 의경으로 복무했다. 하지만 대마초 흡연 혐의로 징역 10월, 집행유예 2년, 추징금 1만2000원을 선고받고 '보충역(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다.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 중이다.
이미지

탑에 이어 지드래곤은 지난달 27일 강원도 철원 육군 3사단 백골부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했다. 기초군사훈련 뒤 자대 배치된다. 지드래곤은 공식 인사 없이 조용히 입소했다. 특히 지인들의 SNS를 통해 공개된 사진 속 지드래곤은 짧게 깎은 머리를 하고 환하게 미소를 짓고 있어 눈길을 모았다.

탑, 지드래곤에 이어 태양은 12일, 대성은 그다음 날인 13일 현역 입대를 하게 됐다.
이미지
지난 2월 배우 민효린과 결혼한 태양은 군 복무 등을 이유로 신혼여행을 가지 않았다. 평소 멤버들과 비슷한 시기에 군 복무를 하기 희망했던 대성은 지난해 자원입대를 신청했다.
대성
이제 다섯 명 중 마지막 남은 멤버는 막내 승리인데 상반기 솔로 앨범 발표 소식이 전해진 데다가 중국 영화 개봉 홍보를 위해 해외 스케줄을 소화하며 그 어느 때보다 분주하게 지내고 있다.
빅뱅
YG 관계자는 "막내인 승리 역시 평소 멤버들과 동반 입대를 희망해왔지만 3월 2일 중국에서 개봉하는 중국 영화 'LOVE ONLY' 홍보 활동과 더불어 그동안 준비해온 솔로 앨범 발표 이후 현역으로 자원입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2006년 데뷔해 '거짓말', '하루하루', '마지막 인사', '뱅뱅뱅', '바보' 등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은 빅뱅인 만큼 향후 완전체 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빅뱅 멤버 대부분이 입대를 했고 승리는 이들보다 조금 늦게 입대를 할 것으로 보여 빅뱅 완전체는 향후 최소 2, 3년간은 보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SBS funE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