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일부 제품의 가격을 최고 8%가량 인하함으로써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가격 전쟁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월 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아마존은 수주일전부터 입점 상인들이 판매하는 제품들에 인하된 가격표를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종전 판매가와의 차액은 아마존이 자체적으로 부담하겠다는 것입니다.
아마존이 자체적으로 물량을 확보해 소비자들에게 직판하는 상품들에 대해서만 가격을 통제하던 관례에서 벗어나 입점 상인들이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하는 상품들에 대해서도 손을 댄 것은 이례적입니다.
이번 조치는 입점 상인들이 아마존의 상품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날로 커지고 있는 현실을 반영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