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흥민의 토트넘, UEFA챔스리그서 레알 마드리드와 한 조

손흥민의 소속팀인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이 2017-2018 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에서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와 한 조에 편성됐습니다.

토트넘은 모나코 그리말디 포럼에서 열린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결과 레알 마드리드, 도르트문트, 아포엘과 H조에 묶였습니다.

토트넘은 다음 달 14일 홈구장인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독일 도르트문트와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르고, 27일에는 키프로스의 아포엘과 2차전을 치릅니다.

또 10월 18일에는 원정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합니다.

현지 언론은 토트넘이 죽음의 조에 편성됐다고 평가했습니다.

포트 3에 배정됐던 토트넘은 포트 1의 최강팀 레알 마드리드를 만난 데 이어 포트 2에서도 독일의 명문팀 도르트문트가 합류해 조별리그 통과가 만만치 않게 됐습니다.

D조에서는 '악연'인 유벤투스와 바르셀로나가 만나게 됐습니다.

두 팀은 2014-2015시즌 결승전에서 만났는데 당시 바르셀로나가 3대 1로 승리해 우승컵을 들어 올렸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유벤투스가 8강에서 바르셀로나를 1승 1무로 따돌리며 빚을 갚았는데 이번 시즌에는 조별리그부터 혈투를 펼치게 됐습니다.

네이마르가 가세한 파리 생제르맹은 바이에른 뮌헨, 안더레흐트, 셀틱과 B조에 편성됐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A조에서 벤피카, 바젤, CSKA 모스크바를 상대하고, 첼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AS로마, 카라바흐와 C조에 속했습니다.

조별리그는 다음 달 13일에 시작하고, 각 조 상위 2개 팀이 16강에 오릅니다.

결승전은 내년 5월 26일 우크라이나 키예프 올림피스키 스타디움에서 열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