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주에만 벌써 5번째. " data-captionyn="N" id="i201058418" src="https://img.sbs.co.kr/news/pc/thumb_v2.png" class="lazy" data-src="//img.sbs.co.kr/newimg/news/20170614/201058418_1280.jpg" style="display:block; margin:20px auto">



어떻게 된 일일까? " data-captionyn="N" id="i201058422" src="https://img.sbs.co.kr/news/pc/thumb_v2.png" class="lazy" data-src="//img.sbs.co.kr/newimg/news/20170614/201058422_1280.jpg" style="display:block; margin:20px auto">


이뿐만이 아니었다." data-captionyn="N" id="i201058425" src="https://img.sbs.co.kr/news/pc/thumb_v2.png" class="lazy" data-src="//img.sbs.co.kr/newimg/news/20170614/201058425_1280.jpg" style="display:block; margin:20px auto">


많은 점주들이 가게를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 data-captionyn="N" id="i201058428" src="https://img.sbs.co.kr/news/pc/thumb_v2.png" class="lazy" data-src="//img.sbs.co.kr/newimg/news/20170614/201058428_1280.jpg" style="display:block; margin:20px auto">
그들은 과연 본사로부터 보상을 받았을까? " data-captionyn="N" id="i201058429" src="https://img.sbs.co.kr/news/pc/thumb_v2.png" class="lazy" data-src="//img.sbs.co.kr/newimg/news/20170614/201058429_1280.jpg" style="display:block; margin:20px auto">
전혀!” 안타깝게도 당시 그 피자업체 가맹점주들은 단 한 푼의 보상도 받지 못했다. " data-captionyn="N" id="i201058430" src="https://img.sbs.co.kr/news/pc/thumb_v2.png" class="lazy" data-src="//img.sbs.co.kr/newimg/news/20170614/201058430_1280.jpg" style="display:block; margin:20px auto">
본사에 해를 끼치면 위약금이 1,500만원이에요.” " data-captionyn="N" id="i201058431" src="https://img.sbs.co.kr/news/pc/thumb_v2.png" class="lazy" data-src="//img.sbs.co.kr/newimg/news/20170614/201058431_1280.jpg" style="display:block; margin:20px auto">

윗분들하고 이야기를 해봐야…” 본사측 직원은 논의가 더 필요하다는 얘기만 반복하고 있다. " data-captionyn="N" id="i201058433" src="https://img.sbs.co.kr/news/pc/thumb_v2.png" class="lazy" data-src="//img.sbs.co.kr/newimg/news/20170614/201058433_1280.jpg" style="display:block; margin:20px auto">
하지만 치킨집 점주들에게 남은 시간은 그리 많지 않다. " data-captionyn="N" id="i201058434" src="https://img.sbs.co.kr/news/pc/thumb_v2.png" class="lazy" data-src="//img.sbs.co.kr/newimg/news/20170614/201058434_1280.jpg" style="display:block; margin:20px auto"> 지난 3일, 한 치킨집 회장이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보도됐다. 많은 고객이 이에 분노해 불매운동을 벌였고 애꿎은 점주들만 피해를 보고 있다. 그런데 이와 비슷한 사례는 예전에도 있었다. 과연 그때는 본사로부터 보상을 받았을까?
기획 하현종 / 구성 남상우 인턴 / 그래픽 김민정
(SBS 스브스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