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챔스리그 최고의 골은?…만주키치의 '환상적 오버헤드킥'

지난 일요일 새벽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나온 유벤투스 만주키치의 오버헤드킥 골이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최고의 골로 선정됐습니다.

유럽축구연맹은 "가장 중요한 경기에서 환상적인 마무리로 잊을 수 없는 명장면을 만들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습니다.

2위는 레알 마드리드의 카세미루가 지난 2월 16일 나폴리전에서 터뜨린 환상적인 중거리포가 뽑혔습니다.

---

터키 축구대표팀 주장인 아르다 투란이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대표팀을 떠났습니다.

투란은 이틀 전 마케도니아와 평가전을 치르고 돌아오던 비행기 안에서 함께 탄 터키 일간지 기자에게 폭언을 하고 목을 움켜쥐는 폭행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 기자는 지난해 유럽선수권 때 투란이 선수들의 보너스 문제를 놓고 감독과 갈등을 빚었다는 보도를 한 인물입니다.

파문이 커지자 투란은 급기야 하루 만에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투란은 스페인 명문 바르셀로나에서 뛰면서 지난 시즌 14골을 넣었을 정도로 유럽 무대에서 인정받는 선수인데, 경력에 오점을 남기게 됐습니다.

---

영국령 버뮤다에서 열린 국제 요트 대회 '아메리카컵'에서 뉴질랜드팀의 요트가 강풍 속에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위험천만한 상황이었지만, 다행히 다친 선수 없이 모두 안전하게 구조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