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국 파워블로거 '롯데 비하' 동영상 파문…"애국 아니다"

중국에서 주한미군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발언의 수위가 도를 넘고 있습니다.

중국 웨이보에는 최근 23세의 중국인 여성 왕훙, 파워블로거의 롯데 관련 동영상이 퍼져 큰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무야란'이란 이름을 쓰는 이 여성은 450만명의 팔로워를 가졌으며, 인터넷에서 한국 화장품을 판 적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여성은 동영상에서 중국 국기를 배경으로 '롯데 놈들이 고기 먹는 것만 좋아하고 주인의 감정은 고려하지 않는다'는 비하 표현을 쏟아내면서 한국 화장품이나 롯데 상품을 보이콧하자고 선동했습니다.

정색하고 말하는 것보다 다소 재밌게 하는 게 사람들이 받아들이기 쉽다고 판단해 과장연기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중국 네티즌에 큰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파워블로거가 공개적으로 이런 비하 발언을 했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대목입니다.

일부 중국 네티즌은 동영상의 배경으로 쓰인 중국 국기가 거꾸로 걸려있고 동영상 배경 음악이 한국 노래라고 역으로 공격하기도 했습니다.

여성이 사드 문제를 이용해 유명해지려고 하는 것일 뿐 애국 행위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고 애국 행위의 명예를 훼손할 수도 있다는 비난의 목소리도 나옵니다.

논란이 커지자 웨이보에서 해당 내용은 삭제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