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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83% "브랜드 알려지지 않아 영업에 한계"

중소기업 5곳 가운데 4곳꼴로 자사 브랜드가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영업에 한계가 있다고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지난달 109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중소기업 브랜드 인식조사' 결과, '브랜드가 잘 알려지지 않아 영업활동에 제약이나 한계를 경험했다'고 응답한 기업이 83.3%에 달했습니다.

설문 참여 기업의 98.2%가 기업성장에 브랜드가 필요하다고 답하는 등 모든 기업이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브랜드를 알리는 데 애로사항으로는 '전문인력 부족'(33.7%)과 '경험부족'(32.0%)을 대표적으로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브랜드가 알려졌을 경우 27.8%가 '제품 가격을 6∼10% 인상할 수 있다', 25.0%가 '가격 20% 인상할 수 있다'고 각각 응답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수출 기업은 98.5%가 외국 바이어가 알고 있는 브랜드가 있으면 수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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