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업체들, 이방카 브랜드 퇴출…트럼프 "부당하고 끔찍해!"

美업체들, 이방카 브랜드 퇴출…트럼프 "부당하고 끔찍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맏딸 이방카가 운영하는 의류 브랜드 '이방카 트럼프'가 고급 백화점인 노드스트롬에서 퇴출 결정을 받자 부당한 처우라며 반발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트위터 계정에서 "노드스트롬이 내 딸 이방카를 매우 부당하게 대우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이방카는 위대한 사람이다. 언제나 내가 올바른 일을 하게 한다! 끔찍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노드스트롬은 지난 2일 성명을 내고 이방카 트럼프 제품의 판매 중단 사실을 알리며 "매년 10% 범위에서 브랜드 재조정을 한다. 브랜드 실적을 기준으로 더는 제품을 매입하지 않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작년 12월 초만 해도 71종의 이방카 트럼프 제품이 판매됐으나 노드스트롬 웹사이트에는 이방카 트럼프 브랜드의 신발 4종만이 재고 상품으로 할인 판매되고 있다고 미 일간지 워싱턴포스트는 전했습니다.

'지갑을 움켜쥐어라'라는 이름의 반 트럼프 단체는 지난해 10월 여성의 생식기를 '움켜쥔다'는 언급이 담긴 트럼프의 음담패설 영상이 공개된 직후부터 트럼프 브랜드 불매 캠페인을 펼쳐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