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와 콜라, 맥주에 이어 화장품까지 가격이 오르면서 '최순실 게이트'로 어수선한 틈을 타 소비재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습니다.
오늘(18일) 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은 최근 랑콤, 비오템, 키엘, 슈에무라, 입생로랑, 조르지오 아르마니 등 계열사 화장품 가격을 평균 6% 인상했습니다.
이번 인상 조치로 가격이 오른 품목은 랑콤은 20여 개, 슈에무라는 200여 개,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300여 개에 달합니다.
로레알코리아는 최근 화장품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수입 원가가 올랐고 인건비와 물가도 상승해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최대 종합 화장품 회사이기도 한 로레알은 산하에 거느린 브랜드만 500여 개에 달하며 국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은 백화점을 기준으로 지난해 말 19.6%로 3위입니다.
로레알뿐 아니라 프랑스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유명한 록시땅도 이달 1일부터 주요 제품의 가격을 평균 5% 인상했습니다.
이에 따라 록시땅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시어버터 핸드크림은 2만6천 원에서 2만7천 원으로, 시어버터 보디로션은 4만 원에서 4만2천 원으로 각각 올랐습니다.
이에앞서 맥주업계 1위인 오비맥주가 4년 3개월만에 카스 등 주요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 올렸고, 코카콜라도 2년 만에 콜라와 환타 출고가를 평균 5% 인상하는 등 서민·중산층이 애용하는 소비재 가격의 인상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올해 들어 국제 커피원두 가격이 30% 이상 급등하면서 각종 커피음료도 인상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고, 오랫동안 오르지 않은 라면도 인상설이 나오는 등 연말연시를 전후해 여타 소비재의 가격 인상 가능성도 있다고 전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