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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염인데도 빙과류 매출↓…"커피열풍 직격탄"

폭염인데도 빙과류 매출↓…"커피열풍 직격탄"
평년을 크게 웃도는 이례적인 폭염에도 불구하고 빙과류 매출은 오히려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빙과업계에 따르면 설레임 등을 생산하는 롯데제과의 지난달 빙과류 매출은 60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 감소했습니다.

메로나 등이 대표상품인 빙그레의 지난달 빙과류 매출도 6% 하락한 460억 원에 머물렀습니다.

해태제과의 지난달 빙과류 매출 역시 27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 줄었습니다.

과거에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면 빙과류 매출이 늘어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였지만, 최근 들어 흐름이 바뀐 것입니다.

업계에서는 커피 같은 대체음료 시장이 커졌고, 빙과업계의 과도한 할인경쟁으로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무너진 것을 주요 요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출 부진이 고착되자 롯데제과, 빙그레, 해태제과 등 빙과 4개 회사는 이 달부터 바제품에 대해 권장소비자가격 표기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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