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범주의 친절한 경제] 커피 마시며 마사지…'휴식' 마케팅

<앵커>

요즘 만성피로 호소하시는 분들 많죠. 하루종일 피곤하다고 찌드실 것 같은데, 이런 분들 많이 계시죠. 그러다 보니까 이걸 마케팅에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업체들이 늘고 있다면서요?

<기자>

이거 보시면 "머리 잘 썼다. 이왕 사람 만날 거면 저런데 가서 놀면 좋겠다." 생각을 하실 것 같아요. 굉장히 빤짝이는 아이디어들이 있는데 화면을 좀 보면서 설명을 드릴게요.

강남에 한 카페인데 보기엔 그냥 평범하게 커피를 마시는 거 같죠. 이렇게 사람들이 아주 많은데 어떤 분들은 여기서 신발을 이렇게 벗습니다.

신발 벗고 마셔야 되는 건가 싶은데 안마 기계가 곳곳에 깔려 있어요. 저기서 누워서 안마받으면서 차 마시는 겁니다. 느끼는 표정이죠.

[안마의자 카페 이용객 : 몸이 엄청 찌뿌둥했는데 엄청 시원하고 손으로 받는 것보다 훨씬 좋은 것 같은데요.]

이게 통계청 조사 결과만 봐도 우리나라 사람들 80%가 항상 피곤하다. 어디 결린다 이러니까, 잠깐 짬 날 때 이렇게 가서 몸이라도 풀고 싶은 걸 겨냥한 그런 마케팅이고요.

마사지만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 또 다른 카페인데, 여긴 똑같이 비슷해 보이는데 뭘 하는 데냐면, 반신욕을 할 수 있습니다.

찜질방 가야 할 수 있는 걸 앉아서 커피값만 내면 따로 돈 내실 것 없이 저렇게 땀내면서, 차 마시면서 얘기할 수가 있습니다. 얘기 좀 들어 보시죠.

[반신욕 카페 이용객 : 저는 이런 카페가 있는 줄 몰랐거든요. 정말 좋네요. (반신욕 기계 안에) 얼마 있지 않았는데 땀이 나요. 몸에서.]

[반신욕 카페 이용객 : 한숨 자고 일어난 듯한 그런 개운함이 있어요. 커피까지 마실 수 있어서 친구들이랑 와서 얘기하고 피로도 풀고 아주 좋아요.]

카페만 이런 게 아니고요. 여기도 손님들이 안내받고 들어서는데, 여기가 어디냐면 극장입니다. 극장인데 안에 침대가 있어요.

그래서 저기 누우면 조절이 가능합니다. 저희도 몰랐는데 조절이 가능해요.

그저께(22일) 문 열었는데 저기 30개를 딱 깔아 놨습니다. 집처럼 누워서 영화 보실 수 있어요.

[임산부 이용객 : 일반 극장은 임신하고 앉아있으면 다리가 많이 붓고 힘들거든요. 근데 이렇게 누워서 (영화를) 보니까 정말 편한 것 같아요. 정말 임산부를 위한 극장인 것 같아요.]

세계 최초인데, 서울하고 부산하고 두 군데에 열었어요. 그런데 저거 깨끗할까 그게 먼저 생각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베게 하고 이불은 회차마다 갈아주고요. 침대 시트는 하루에 한 번 갈아주고요.

영화 보면서도 편안하게, 깨끗하게 피로를 풀고 싶은 사람들을 노린 건데, 그런데 이제 이분들은 남자끼리 오셨어요.

[(여자친구 있어요?)…. 여기 너무 편한데요, 진짜 영화를 누워서 볼 수 있는 게 집에서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영화관에서도 가능하네요. (다음번에도 이 친구랑 올 거예요?) 아니요. 다음번에는 여자친구랑 오고 싶습니다.]

[채은진/메트리스 제조업체 관계자 : 현대인들은 요즘 들어 피로감이 많이 누적돼 있잖아요. 그렇다 보니 주말은 휴식을 위한 시간이어야 하고 또한 엔터테인먼트도 필요한 시간이잖아요. 침대영화관은 휴식도 할 수 있고 엔터테이먼트도 같이 결합한 그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영화 끝나니까 이렇게 기지개를 켭니다.

[부부 이용객 : 정말 편하고 보고 난 다음에 피로가 하나도 없어서 그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아내도 기분 좋고 그게 제일 중요한 거 아니겠어요? 남편으로 산다는 게.]

사람들 올해 여름에 휴가도 절반 넘게 못 간다. 이런 통계도 어제 말씀드렸는데, 이런데라도 찾아서 잠시 잠깐 피로도 풀고 여름에 조금 즐기시는 게 어떠실까,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앵커>

그런데 우리 여성들은 쇼핑하면서 스트레스 풀거나 피로 푸는 경우도 많이 있거든요. 그런 쪽으로는 좋은 정보 없나요? 김 기자님.


<기자>

이건 좀 짧게 전해드릴게요. 롯데백화점이 어제부터 일산에 전시장을 터서 여름물건 저렇게 쌓아놓고 팝니다. 장사가 워낙 안되다 보니까 물건들이 남아서, 축구장 두 배 넓이 돼요.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주, 현대백화점은 다음 주부터 수입 명품 싸게 팔고, 마트들 할인도 여름장사 이어져요.

지금 너무 장사가 안돼서 거의 처음 하는 행사인데,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좋은 물건 싼값에 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니까, 한 번 살펴보시는 것도 주말에 좋을 거 같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