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펠레그리니 맨시티 감독 경질?…사벨라 등 물망

지난해 브라질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결승까지 이끌었던 알레한드로 사벨라 전 아르헨티나 감독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의 차기 사령탑으로 유력하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영국 맨체스터 이브닝뉴스는 "사벨라가 맨시티로부터 올여름 사령탑을 맡아 달라는 제의를 받았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사벨라는 브라질 프로팀인 상파울루로부터도 감독 제의를 받았지만 맨시티와 협상하기 위해 시간을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시즌 맨시티의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이끌었던 마누엘 펠레그리니 현 감독은 올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맨시티는 지난 7일 크리스털 팰리스전에서 패하는 등 4위로 떨어져 이미 우승권에서 멀어진 상태입니다.

토트넘의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도 이번 주 맨시티와 감독직을 두고 접촉하고 있는 등 펠레그리니 감독이 잔여임기를 채울 수 있을지 의문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맨시티 구단은 펠레그리니 감독이 올시즌은 끝까지 맡을 것이라 주장했지만 현지 언론들은 사벨라와 포체티노는 물론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마드리드 감독, 프랑크 더 부르 아약스 감독 등 과도 접촉하고 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