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와 양주의 인기는 시들한 반면, 수입 맥주는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마트는 올해 1분기 수입 맥주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9%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국산 맥주의 매출 신장률은 1.7%에 머물렀습니다.
소주와 와인은 매출이 각각 7.1%와 4.3% 늘었고, 양주 매출은 7.9% 줄었습니다.
롯데마트 역시 1분기 수입 맥주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1% 늘어 국산 맥주의 매출신장률 4.8%를 크게 앞질렀습니다.
대형마트 관계자는 "최근 불황의 여파로 와인이나 양주같은 고급 주류 매출이 정체돼 있고, 알코올 도수가 낮으면서도 술 맛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수입 맥주의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