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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도 고령화시대…'안티에이징' 애견용품 인기

개도 고령화시대…'안티에이징' 애견용품 인기
최근 견주의 세심한 건강관리로 10살이 넘는 노령견이 많아지면서 노령견을 위한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지난달 사료를 포함한 노령견 전용 상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5% 증가했습니다.

대표적인 상품은 노령견 전용 사료로 이 기간 매출이 23% 늘었습니다.

나이 든 개에 자주 발생하는 관절질환, 심장질환, 알레르기 등 질병에 따른 맞춤형 사료를 찾는 고객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롯데닷컴은 설명했습니다.

또 일명 '개모차'로 불리는 개 유모차 매출은 26% 신장했습니다.

쇠약해져 걷기 어 려운 개도 유모차에 태워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어 노령견주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노령견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를 공급해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노령견용 영양제 매출도 39% 늘었습니다.

김현민 롯데닷컴 애완용품 담당 김현민MD는 "노령견은 건강에 이상이 생기면 심적으로 부담이 커져 다른 연령대보다 품질이 좋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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