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회, 오후 자원국조계획서·경제관련법 처리

국회, 오후 자원국조계획서·경제관련법 처리
국회는 오늘 오후 본회의를 열어 자원외교 국정조사 계획서를 채택하고 대통령 친인척과 측근 비리를 감시할 특별감찰관 후보 3명을 선출합니다.

앞서 여야는 조사 대상을 특정 정부에 국한하지 않는 국조 계획에 합의한 만큼 오늘 본회의에서 국조 계획서가 무난히 채택될 전망입니다.

오늘 본회의에서 선출할 특별감찰관 후보 3명은 새누리당 추천 몫인 이석수 변호사와 새정치민주연합 추천 몫인 임수빈 변호사, 그리고 아직 확정되지 않은 여야 공동 추천 후보자 1명이 대상입니다.

새누리당과 새정치연합은 공동추천 후보자로 각각 노명선 성균관대 교수와 이광수 변호사를 천거해 막판까지 최종 조율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회는 또 본회의에서 여권이 추진 중인 경제활성화 법안을 포함한 민생 관련 법안들을 심의할 예정이지만, 야당이 이들 법안을 '가짜 민생법안'으로 규정하고 반대하고 있어 본회의에 앞서 열릴 법사위부터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여야는 오늘 오전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심의될 '김영란 법'은 이상민 법제사법위원장이 법사위 상정 거부 방침을 밝혀 이번 회기 내 처리가 사실상 무산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