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블래터 FIFA 회장 "2022년 월드컵 개최지 변화 없다"

블래터 FIFA 회장 "2022년 월드컵 개최지 변화 없다"
월드컵 개최지 선정 과정의 비리 의혹이 계속 제기되는 가운데 블래터 FIFA 회장이 2022년 월드컵이 카타르에서 열릴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블래터 회장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 시상식에 참석해 "2022년 월드컵은 카타르에서 열린다"고 말했습니다.

블래터 회장은 "카타르 월드컵은 아시아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월드컵"이라고 못박으면서, "첫 번째는 일본과 한국의 공동개최였고 대단한 성공을 거뒀다"고 말했습니다.

FIFA는 2018년, 2022년 월드컵 개최지 선정 과정을 두고 불거진 의혹에 대한 윤리위원회 수석 조사관 가르시아의 보고서를 공개하지 않아 비판에 직면했습니다.

또 지난 주말 선데이타임스 등 영국 언론에는 2018, 2022년 월드컵 유치를 둘러싼 추가 비리 의혹이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여기에는 러시아와 카타르가 월드컵을 유치하는 과정에서 표를 둘러싼 거래와 매수가 이뤄졌다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블래터 회장은 가르시아 보고서 공개에 대한 질문에는 "모든 사안은 이달 모로코에서 열리는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논의할 것"이라고 즉답을 피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