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효주, KB금융골프 우승…시즌 상금왕 확정

김효주, KB금융골프 우승…시즌 상금왕 확정
김효주가 국내 여자프로골프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에서 정상에 오르며 시즌 상금왕을 확정했습니다.

김효주는 경기도 광주시 남촌 컨트리클럽 동서코스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4라운드에서 버디 4개와 보기 1개를 묶어 3언더파를 기록했습니다.

최종 합계 12언더파를 기록한 김효주는 2위 박인비를 1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 상금 1억 4천만원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이번 시즌 4개 메이저 대회 가운데 6월 한국여자오픈과 지난 12일 끝난 하이트 진로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김효주는 올해 메이저에서만 3승을 거뒀습니다.

KLPGA 투어에서 한 해에 메이저 3승을 거둔 것은 2008년 신지애에 이어 김효주가 6년 만입니다.

시즌 상금 11억 4천만원을 쌓은 김효주는 남은 3개 대회 결과에 관계없이 이번 시즌 상금왕을 확정 지었습니다.

내일(27일) 발표되는 세계랭킹에서 1위가 되는 박인비는 국내에서 열린 대회에서 첫 우승에 도전했지만 뜻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백규정이 10언더파로 단독 3위에 올랐고, 3라운드까지 사흘 내내 선두였던 허윤경은 9언더파 4위로 밀렸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