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에볼라 공포로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축구 개최 불투명

전 세계를 강타한 '에볼라 공포'로 인해 내년 1월 모로코에서 열릴 예정인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축구대회의 정상적인 개최 가능성이 불투명해지고 있습니다.

이 대회는 내년 1월17일부터 2월8일까지 모로코에서 열리게 돼 있는데, 최근 모로코 정부에서 대회의 연기를 아프리카 축구연맹에 요청했습니다.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에볼라가 창궐하면서 예정된 시기에 대회를 열기 어렵겠다는 뜻을 밝힌 것입니다.

일부 외신에서도 "모로코가 대회 개최 불가 방침을 정했다"고 보도하면서 대회가 예정대로 열리게 될 가능성이 점점 줄어드는 분위기입니다.

모로코 정부가 이 보도에 대해 "연기를 요청했을 뿐 대회 개최 계획 자체를 철회한 적은 없다"고 부인했지만, 아프리카 축구연맹에서 최근 일부 회원국에 대회를 대신 개최할 수 있는지 묻는 공문을 보낸 사실이 알려지면서 대회 개최지가 바뀔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AFP통신은 "아프리카 축구연맹이 남아공과 가나축구협회에 네이션스컵을 개최할 수 있는지 묻는 공문을 보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미 모로코의 대회 연기 요구에 반대 입장을 나타낸 아프리카 축구연맹은 11월 2일 알제리에서 임시 회의를 열고 2015년 네이션스컵 개최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