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쌀쌀한 날씨엔 달콤한 음료가 인기

쌀쌀한 날씨엔 달콤한 음료가 인기
기온이 조금씩 떨어지면서 쌀쌀한 기운을 달래줄 달콤한 음료가 인기를 얻고 있다.

16일 커피 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에 따르면 일교차가 큰 가을 날씨가 본격화한 지난달부터 카페 모카·캐러멜 마끼아또·핫초코 등 달콤한 음료의 판매 구성비가 증가했다.

작년 이들 음료의 판매 구성비를 살펴보면 여름철인 6∼8월에는 각각 9.2%, 7.0%, 7.1%였으나 9월 이후에는 10%를 훌쩍 넘어서 9월 10.0%, 10월 11.0%, 11월 13.0%, 12월 12.9%를 기록했다.

겨울의 끝 자락인 2월의 경우 판매 비중이 14.0%에 달했다.

올해도 6∼8월 각각 8.6%, 7.1%, 9.0%에 그쳤던 이들 음료의 매출 비중이 지난달에는 11.1%로 높아졌다.

이처럼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달콤한 음료를 찾는 수요가 늘자 커피 전문점은 새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엔제리너스커피는 단맛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산 신안 천일염을 사용한 '솔티 캐러멜 마끼아또', '바닐라 시나몬', '딥초코 라떼' 등 가을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라떼에 국내산 보늬밤을 넣은 '마롱 라떼'를 비롯해 '프렌치 바닐라 라떼', '비아 캐러멜 라떼' 등을 새로 내놨다.

투썸플레이스도 가을을 맞아 유럽의 디저트 몽블랑을 음료에 적용한 '카페 몽블랑', 카페베네는 다크초콜릿 쿠키와 화이트 초콜릿을 넣은 '초코&쿠키 플라워'를 판매한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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