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대통령, 본격 정상외교…오늘 밤 아셈회의 개막

박 대통령, 본격 정상외교…오늘 밤 아셈회의 개막
아시아 유럽 정상회의인 아셈 회의 참석을 위해 이탈리아를 방문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은 우리 시간 오늘(16일) 오후 슈미트 덴마크 총리와 양자회담을 갖고 본격 정상외교에 나섭니다.

박 대통령은 슈미트 총리와 양자회담에서 두나라 간 투자.교역 확대 방안을 집중 논의할 예정입니다.

51개 나라 정상들이 참여하는 아셈 정상회의는 우리 시간 오늘 밤 9시에 개막합니다.

박 대통령은 전체회의 연설을 통해 유럽과 아시아를 하나의 경제공동체로 묶는 유라시아 구상을 설명하고 각국 정상들의 지지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박 대통령은 또 아셈 회의기간 동안 중국의 리커창 총리, 프랑스 올랑드 대통령과도 별도 양자회담을 갖습니다.

박 대통령은 앞서 우리 시간으로 어젯밤 현지 동포들과 간담회를 갖고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준비는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막중한 시대적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 "통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리 내부의 준비도 필요하지만 국제사회의 지지를 얻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동포 한 분 한 분이 통일의 전도사가 되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