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파워FM-CBS 음악FM, '청취율 높은 프로그램 보유' 공동 1위

SBS 파워FM-CBS 음악FM, '청취율 높은 프로그램 보유' 공동 1위
국내 라디오 방송 중 청취율이 높은 인기 프로그램이 가장 많은 방송은 SBS 파워FM과 CBS 음악FM인 것으로 밝혀졌다.

한국리서치에서 서울과 수도권 지역 라디오 청취자 2,100명을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MRS(Metro Radio Study) 조사 결과에 의하면 SBS 파워FM과 CBS 음악FM은 청취율 상위 20개 프로그램에 각각 6개의 프로그램을 진입시켜 공동 1위를 차지했다(주중 프로그램별 점유청취율 기준).

전체 프로그램 중 가장 청취율이 높은 프로그램은 SBS 파워FM의 '두시탈출 컬투쇼'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CBS 음악FM은 '배미향의 저녁스케치', '한동준의 FM POPS' 등 주요 프로그램들이 베스트 20에 포함됐다.

특히, '진행자의 이야기보다는 음악 중심(More Music Less Talk)'임을 표방하는 CBS 음악FM은 ‘가장 음악FM다운’ 방송으로 꼽혀왔다. 음악 애호가들이 찾아 듣는 유일한 채널로도 잘 알려진 CBS 음악FM은 가요와 팝 등의 대중음악 외에도 클래식과 재즈, 영화음악과 크리스천 음악까지 포함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음악 채널로 자리잡고 있다.

변상욱 CBS 콘텐츠본부장은 "CBS 음악FM이 최고의 인기 채널로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보다 음악을 듣고 싶어하는 청취자들의 요구에 충실하기 때문"이라며 "연예인 진행자들의 수다와 쏟아지는 정보에 식상함을 느낀 성인 청취자들이 좋은 음악을 찾아 듣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한편, 서울 경기 지역에서 방송되는 총 21개 라디오 채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조사는 컴퓨터를 이용한 전화면접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도 수준에서 ±2.1% 포인트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재윤 선임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