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이니치 "아베―푸틴, 주중 밀라노서 비공식회담"

마이니치 "아베―푸틴, 주중 밀라노서 비공식회담"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오는 16일부터 이틀 동안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제10차 아시아유럽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삼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비공식 회담을 한다고 마이니치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이 회담에서 아베 총리는 다음 달 10일부터 이틀 동안 베이징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 기간 공식 러일 정상회담을 개최한다는 방침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신문은 소개했습니다.

그는 또 이번 회담을 통해 우크라이나 사태를 계기로 중단된 양국 정부 간 대화를 재개한다는 구상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아베와 푸틴은 최근 두 차례 전화통화를 통해 다음 달 베이징에서 양자 회담을 개최한다는데 개략적인 합의를 했습니다.

아베 총리는 미일관계 등을 의식해 미국과 유럽연합 주도의 대 러시아 제재에 일부 동참하면서도 러시아와의 쿠릴 4개 섬 반환 협상에 강한 의지를 보여왔습니다.

또 푸틴 대통령은 서방의 경제제재로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대러시아 제재 망에 균열을 만들고 러일 간 경제교류를 유지하기 위해 일본과 대화의 끈을 놓지 않으려 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