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EU, 페이스북의 와츠앱 인수 '무조건 승인'

EU, 페이스북의 와츠앱 인수 '무조건 승인'
세계 최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기업 페이스북의 모바일 메시징 업체 '와츠앱' 인수가 유럽연합(EU) 당국의 무조건 승인을 받았다.

미국 규제당국이 지난 4월 이 인수 거래를 승인한 데 이어 EU 집행위원회가 무조건 승인 결정을 내림에 따라, 190억 달러(약 20조원) 규모의 이 거래가 내년 8월까지 예정대로 마무리될 공산이 커졌다.

EU 집행위원회는 3일(현지시간) "와츠앱이 페이스북과 경쟁 관계에 있는 소셜 네트워크라고 볼 수 없으며 설령 경쟁 관계라고 하더라도 이 분야에서 격차가 매우 크다"며 이런 결정을 발표했다.

위원회는 페이스북이 와츠앱을 자사 SNS에 흡수통합해 운영한다고 하더라도 중복되는 사용자가 많으므로 사용자 수가 크게 늘지는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에 본사를 둔 페이스북은 EU의 승인 결정을 환영하면서 인수 작업 마무리를 기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페이스북 회원은 13억명이며 이 중 3억명이 페이스북 메신저 서비스를 쓰고 있다.

와츠앱은 중국의 위챗과 함께 세계 최대 메신저 서비스 중 하나로, 회원 수는 6억명이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