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광주 일가족 3명 살해범 구속영장

광주 일가족 3명 살해범 구속영장
광주의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3명을 살해한 30대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됐습니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여중생과 여중생의 어머니·외할머니를 살해한 혐의로 34살 김모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김씨는 지난달 29일 오후 6시에서 9시 사이 광주 서구 치평동 모 아파트에서 중학교 1학년인 14살 A양과 A양의 어머니 41살 B씨· 68살 외할머니를 차례로 살해하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김씨는 A양의 어머니 B씨와 3년간 연인 관계로 지내왔으며 최근 관계가 소원해지자 환심을 사려고 들렀다가 다툼을 벌이던 중 홧김에 살해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씨는 오후 7시쯤 인근 같은 아파트에 거주하는 A양의 외할머니가 집에 들르자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둔기로 살해한데 이어 학원에서 돌아온 A양을 살해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김씨는 B씨를 살해한 뒤 범행을 은폐하기 위해 함께 알고 지내던 B씨의 친구도 살해하려고 전화를 걸어 집에 들를 것을 요구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1시간가량 집에 머무르며 B씨의 친구를 기다리던 김씨는 다시 전화를 걸어 '오지 말라'고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도주한 김씨는 자살 시도를 했지만 실패하고 전북 고창의 야산에서 은신하다가 추적에 나선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경찰은 오늘 오후 3시 사건 현장에서 현장 검증을 벌일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