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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형광고, 인터넷카페·블로그 영향 많아"

녹색소비자연맹 "후기성광고 사전광고 심의대상에 포함시켜야"

"성형광고, 인터넷카페·블로그 영향 많아"
성형관련 광고 가운데 '후기성 광고'의 영향력이 가장 크지만 사전 광고 심의대상에서 제외돼 대책 마련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후기성 광고는 인터넷 카페나 블로그에서 성형수술을 경험한 뒤 후기를 작성하거나 병원을 추천해 달라는 글에 홍보성 댓글을 달아 다른 소비자에게 특정 병원과 수술을 광고하는 유형을 말한다.

녹색소비자연대는 5월 12∼16일 17세 이상 여성 소비자 1천 명에게 성형광고 영향력에 대해 온라인으로 설문조사(복수응답)한 결과, 87.0%가 후기성 광고가 가장 효과가 있다고 답했다고 26일 밝혔다.

다음으로 옥외광고(79.4%)와 인터넷 배너광고(65.9%)가 뒤따랐다.

특히 성형수술 상담을 받을 병원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경로에 대해서는 응답자들이 입소문(36.9%) 다음으로 후기성 광고(31.3%)를 가장 많이 꼽아 후기성 광고의 영향력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녹소연 관계자는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에 올라오는 후기성 광고는 소비자 접근성이 높고 영향력도 크지만 규제 대상이 아니어서 사전광고 심의 대상의 확대와 재정비가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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