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요즘 젊은 연령층의 역사인식 수준이 매우 낮아 걱정스럽다. 과거가 없으면 현재도 없듯이 대한민국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올바른 역사교육밖에 없다"고 전했다.
송일국은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전개하는 이번 서명 운동에 동참할 계획이다. 지난달 월스트리트저널 1면에 막걸리 광고를 게재해 큰 화제를 모았던 송일국은 이번 서명 운동의 첫번째 서명을 하게 된다. 송일국은 매년 대학생들을 선발해 '청산리 역사 대장정'을 펼치면서 나라사랑을 실천했다. 송일국은 “날이 갈수록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이 떨어져 안타깝게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서명운동으로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반드시 수능에서 필수과목으로 채택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일국은 "매년 대학생들을 선발하여 청산리역사대장정을 펼쳐왔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역사인식에 대한 관심이 낮아져 안타까웠는데 이번 서명운동으로 한국사가 반드시 필수과목으로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서 교수는 "일본의 계속된 독도도발 및 역사왜곡, 중국의 동북공정만 탓할 것이 아니라 우리 스스로가 우리의 역사에 대해 먼저 잘 아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이번 서명운동이 역사인식 계몽운동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송일국 서명운동에 대해 네티즌들은 "송일국 서명운동, 꼭 성공하길 기원한다" "송일국 서명운동, 송일국 멋지다" "송일국 서명운동, 서경덕 교수와 손 잡고 꼭 100만 모으길" "송일국 서명운동, 연예인이 참여하는 뜻 깊은 자리에 나도 꼭 참여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송일국 서명운동 출처=서경덕 교수 제공)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E! 연예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