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메리칸 아이돌' 방청객 일동 기립… 거센 싸이 바람

<앵커>

월드 스타 싸이가 가수를 넘어 새로운 영역으로 전세계를 누비고 있습니다. 미국에선 시상식 수상자로 캐나다에선 유명 프로그램의 사회자로 초청받았습니다.

LA 김명진 특파원입니다.



<기자>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인 '아메리칸 아이돌' 결승전.

[여러분, 가수 싸이를 소개합니다.]

사회자의 소개와 함께 가수 싸이가 축하 공연을 위해 무대에 오르자, 우뢰와 같은 박수와 함성이 터져나옵니다.

유튜브 조회건수 3억 3천만 건으로, 이미 잘 알려진 때문인지, 방청객들이 일제히 일어나 젠틀맨을 부르며 춤 동작을 따라 합니다.

[대니얼 리스 : 방청객이 모두 일어나 뛰어 올랐어요. 정말 놀라운 광경이었어요.]

싸이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시상자로 참석합니다.

[싸이/가수 : 10개월 전만 해도 아메리칸 아이돌에서 공연할 줄 생각이나 했겠습니까? 그래서 음악이 아름다운 겁니다.]

또 다음주엔 미 ABC 방송에 출연해 젠틀맨 공연을 하고, 캐나다에서는 뮤직비디오 시상식 사회자로도 나섭니다.

현재 젠틀맨의 빌보드 메인차트 순위는 39위로 다소 주춤한 상태지만, 활발한 방송 활동으로 상승세를 탈 것으로 기대됩니다.

싸이는 가수로서뿐만 아니라 사회자로서, 또 시상자로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미국민들에게 한국 대중문화의 힘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