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계 10대 만우절 거짓말 살펴보니…"너무 심하면…화가 난다!"

세계 10대 만우절 거짓말 살펴보니…"너무 심하면…화가 난다!"
세계 10대 만우절 거짓말 살펴보니... "너무 심하면.. 화가 난다!"

만우절은 누구나 유쾌한 거짓말 하나 정도는 만들어 크게 웃고 싶어한다.

세계 유수의 언론 매체들도 예외는 아니었다.

다음은 미국 샌디에이고에 있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온라인상에만 존재하는 허풍박물관(Museum of Hoaxes)은 전 세계인을 깜짝 놀라게 한 기상천외 만우절 에피소드 톱10이다.

이는 악명도와 황당함, 속은 사람 수 등을 고려한 집계다.

* BBC는 1957년 스위스에 이상 기온으로 나무에 스파게티가 열렸다며 농부들이 나무에서 스파게티 국수 가닥을 뽑아내는 모습을 내보냈다. 이에 많은 시청자들이 스파게티 재배법을 문의했다.

* 미국 유명 잡지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트지’는 1985년 뉴욕 메츠에 시속 270㎞의 강속구를 던지는 신인투수 시드 핀치가 입단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하지만 그런 투수는 영원히 나타나지 않았다.

* 1962년 스웨덴에서 한 기술 전문가는 방송에 출연해 흑백TV 브라운관에 나일론 스타킹을 씌우면 컬러TV가 된다고 주장했다.

*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인 타코벨사는 1996년 미국 독립의 상징인 자유의 종을 필라델피아 국립역사공원으로부터 사들여 회사 이름을 ‘타코 자유의 종’으로 바꾼다고 발표했다. 이에 시민들의 항의 전화가 빗발쳤다.
 
* 영국 가디언은 1977년 7쪽짜리 특집 부록에서 세미콜론(;) 모양의 작은 섬 7개로 이루어진 인도양의 산세리페 섬을 집중 조명했다.

* 1992년 미 국립공영라디오에 워터게이트 사건으로 퇴진한 리처드 닉슨 전 대통령이 육성(성대모사)으로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 ‘뉴멕시칸 과학과 이성’ 뉴스레터는 1998년 미 앨라배마주가 원주율 파이값을 3.14150…에서 성경에 나오는 3.0으로 변경키로 했다고 밝혔다.

* 버거킹사는 1998년 USA투데이에 ‘왼손잡이용 와퍼’ 메뉴를 신설한다는 전면 광고를 실었다.

* 디스커버지는 1995년 남극에서 머리 뼈를 뜨겁게 해 얼음에 구멍을 뚫어 펭귄을 사냥하는 신종 동물이 생물학자 에이프릴 파조(이탈리아어로 만우절이라는 뜻)에 의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 영국의 천문학자 패트릭 무어는 1976년 BBC 라디오에 출연해 4월1일 오전 행성이 일렬로 정렬할 때 무중력 상태가 된다며 청취자들에게 점프 후 결과를 알려달라고 말했다.   


(사진=MBC, KBS 제공)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E! 연예뉴스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