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가 영국의 유명 패션 매거진 ‘POP’의 커버걸로 등장했다.
현아는 한국 가수 최초로 ‘POP’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커버를 장식, 케이팝 아이콘으로서의 다양한 면모를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현아를 28호의 커버걸로 내세운 영국의 ‘POP’ 매거진은 패션을 하나의 작품으로 창조해내는 다이내믹한 이미지로 획기적인 시도를 더했다. 전세계인이 보는 트랜디한 패션, 아트 매거진으로 알려졌다.
앞서 ‘POP’ 매거진에는 마돈나, 브리트니 스피어스, 케이트 모스, 빅토리아 베컴, 제니퍼 로페즈 등 세계적인 패션, 대중문화의 아이콘들이 커버를 장식한 바 있다.
현아는 ‘POP’ 28호에서 자신만의 독보적인 섹시함과 귀여움의 조화를 이룬 톡톡 튀는 이미지를 선보였으며 ‘POP’ 매거진만의 예술적이고 독특한 감성으로 재해석돼 호평을 받고 있다.
‘POP’ 매거진의 편집장 애슐리 히스(Ashley Heath)는 현아를 커버걸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현아는 '강남 스타일'을 통해 서양인들의 의식에 한국의 팝 아이콘으로 자리 잡게 됐다. 유튜브에서의 몇 번의 클릭이 한 순간에 백만, 천만의 사람이 현아만의 매력에 매료되게 했다. 현아는 스타일리시하고 현 시대의 활기참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현아는 앞서 '버블팝' '아이스크림' 등 히트곡들에 대한 호평으로 가디언 등 영국 유수 언론의 극찬을 받아 왔으나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들이 참여한 커버를 장식함으로써 패션계에서도 새롭게 주목을 받게 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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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