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남길, '야왕'OST 참여 '가수 뺨치는 가창력 폭발'

김남길, '야왕'OST 참여 '가수 뺨치는 가창력 폭발'
배우 김남길이 SBS 새 월화드라마 ‘야왕’의 OST에 참여했다.

김남길은 14일 ‘야왕’(극본 이희명, 연출 조영광)의 첫 방송에 맞춰 OST ‘너는 모른다’의 음원을 전격 공개했다.

방송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야왕’의 OST에 어느 가수가 참여할지 궁금증을 모은 가운데, 뜻밖에도 배우인 김남길이 1번 타자로 나서 신선한 충격을 선사하고 있다. 가수가 아닌 배우가, 그것도 자기 출연작이 아닌 드라마의 주제곡을 부르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이기 때문이다.

‘너는 모른다’는 ‘야왕’의 주인공 배우 권상우와 수애가 보여줄 가슴 시린 사랑의 테마곡이다. 두 남녀의 비련이 김남길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로 애절함을 더한 ‘너는 모른다’는 가수 겸 프로듀서 박선주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

이 곡은 중반부를 넘어서며 거의 3옥타브에 가까운 음역대가 펼쳐지지만 김남길은 전혀 흔들림 없이 다이내믹한 파워를 구사하며 가창력을 뽐냈다. 맑고 감미로운 고음에 엷은 허스키가 살짝 깔린 저음이 매력적인 김남길의 보이스 컬러는 비장한 정통 멜로를 추구하는 ‘야왕’의 드라마 콘셉트에 아주 잘 어울린다는 평이다.

정통 클래식 계열의 팝 발라드인 이 노래는 김남길과 아티스트 박선주의 콜레보레이션 트랙으로, 원래는 박선주가 김남길에게 선물한 곡이다. 김남길은 이 곡을 지난해 12월 팬미팅 때 처음 불렀는데, 노래가 너무 좋다고 느낀 ‘야왕’ OST 관계자의 제의로 드라마 주제곡에 삽입됐다.

한편 김남길의 OST 참여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야왕’은 지독한 가난에서 벗어나 퍼스트레이디가 되고 싶은 여자 다해(수애 분)와, 그런 그녀를 목숨처럼 사랑하는 남자 하류(권상우 분)의 사랑과 야망, 배신과 복수를 담은 드라마다. 권상우, 수애, 정윤호, 김성령, 고준희, 이덕화 등이 출연하는 드라마 ‘야왕’은 ‘드라마의 제왕’ 후속으로 14일 오후 9시 55분 첫 방송된다.

[사진=스타제이 엔터테인먼트]

sakang@sbs.co.kr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