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산보다 세 배 비싼 수입 식기세척기, 성능은?

<앵커>

요즘 부엌에서 식기세척기 쓰시는 분들 많죠. 비싸면 당연히 좋겠지 생각하기 쉬운데 2-3배나 비싼 외제 고가품들이 국산보다 세척력은 오히려 더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박원경 기자입니다.



<기자>

백화점 식기세척기 매장.

수십만 원에서 많게는 200만 원을 훌쩍 넘는 다양한 제품들이 진열돼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어떤 기준으로 고를까?

[정재은/서울 방배동 : 세척 시간이 단축되고, 전기료 많이 안 드는 거.]

[유인노/서울 방배동 : 메이커. 특별히 제가 아는게 없으니까.]

한국소비자원이 시판중인 식기세척기 네 종류를 비교해봤습니다.

각각 190만 원대와 180만 원대인 수입제품 두개, 60만 원대와 80만 원대인 국산 제품 2개입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세척력 검사.

밥풀 등이 묻은 식기 40개 중 세척 후 이물질이 남은 식기 갯수를 확인해봤습니다.

60만 원 대로 가장 싼 국산 제품이 3배 이상 비싼 수입제품들 보다 오히려 세척력이 뛰어났습니다.

세척 시간도 수입 제품 보다 30분에서 최대 한 시간 넘게 덜 걸렸습니다.

[이용주/한국소비자원 시험분석국장 : 이번 조사 결과 무조건 가격이 비싸다고 좋은것이 아니고, 세척성능, 부대기능, 가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수입품 가운데 한 종류는 설거지 할 그릇이 적을 때 일부만 가동시키는 분리 세척 기능이 없어 전기 낭비 가능성도 지적됐습니다.

이에 대해 수입제품 제조사들은 내구성과 디자인이 뛰어나고, 좋은 부품을 사용했기 때문에 가격은 적정하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조춘동, 영상편집 :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