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커피-청량음료 과다섭취, 대장암과 무관

커피와 청량음료를 많이 마시는 것이 대장암 위험을 높이지는 않는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하버드 대학 보건대학원의 장쉐훙(Xuehong Zhang) 박사는 북미와 유럽에서 73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총 13건의 연구보고서를 종합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밝힌 것으로 헬스데이 뉴스가 7일 보도했다.

장 박사는 커피를 하루 6잔(한잔 180g) 이상, 청량음료를 530g 이상 마셔도 대장암 위험이 높아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다만, 홍차를 하루 4잔(한잔 180g) 이상 마시는 사람은 대장암 위험이 약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결과는 미국국립암연구소 저널(Journal of National Cancer Institute) 온라인판(5월7일자)에 실렸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댓글

    방금 달린 댓글
    댓글 작성
    첫 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300

    댓글 ∙ 답글 수 0
    • 최신순
    • 공감순
    • 비공감순
    매너봇 이미지
    매너봇이 작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