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아사다, 역전할 수 있다" 기대…일 열도 '후끈'

<8뉴스>

<현지앵커>

이번 올림픽에 아사다 마오는 그동안의 부진을 완전히 떨쳐낸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지금 일본 열도는 유일한 금메달 기대주 아사다 마오가 역전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후끈 달아올라 있습니다.

도쿄에서 김현철 특파원입니다.

<기자>

피겨 프리프로그램 경기를 하루 앞둔 오늘(25일) 대다수 일본 언론들은 아사다 마오가 프리 경기에서 강하다며  역전 우승의 기대를 감추지 않았습니다.

비록 어제 쇼트프로그램에선 아쉽게 뒤졌지만 프리에서 충분히 만회할 수 있는 점수라고 자신했습니다.

[아라카와/2006 토리노 피겨 금메달리스트 : 아사다 선수가 4.72점을 뒤지고 있지만 큰 점수 차는 아니기 때문에 프리에서 역전이 가능합니다.]

한국언론들이 너무 성급하게 김연아의 금메달을 기정사실화하고 있다고 꼬집기도 했습니다.

일본 국민들은 아사다 마오가 어제 쇼트프로그램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치자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도쿄 시민 : 매우 감동했습니다. 이젠 안심이 됩니다.]

이번 동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하나도 따지 못한 수모를 아사다 마오가 해결해 줄 것이란 열망이 극에 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열도가 과도한 기대로 후끈 달아오르자 급기야 하토야마 총리가 나서 자제를 당부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하토야마/일본 총리 : 너무 (금)메달,(금)메달 하게 되면 선수가 중압감을 느끼게 됩니다. (금)메달은 결과일 뿐입니다.]

슬럼프에서 벗어난 아사다 마오에게 일본 국민들은 지금 한마음으로 기적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유재영)



피겨의 모든것 세계도 찬사 마오vs연아 관람석 부모님 생생영상 악연심판 연아는 내운명 로셰트 오열 만만찮은 마오 김연아 생생영상 U포터 뉴스 U포터 뉴스 경기일정 피겨의 모든것 과학이야기 겨울스포츠 밴쿠버통신 단독중계 풀영상 김연아 쇼트 풀영상 아사다 마오 쇼트 풀영상 곽민정 쇼트 풀영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