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아침종합뉴스>

1. 고위험군이 아닌 건강한 20대 여성이 신종플루에 감염돼 숨지면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일반약국에서도 타미플루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학생들은 의심 증세만 보여도 등교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2. 5개 선거구에서 국회의원을 뽑는 재-보궐 선거 투표가 아침 6시부터 시작됐습니다. 투표율 변수가 주목되는 가운데 최대 승부처는 수원 장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30대 남자가 월북했다는 북한방송 보도 이후에 우리 최전방 철책선이 절단돼 있던 것이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군 지휘관 문책 등 파문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정부가 아프가니스탄에 3백명 규모의 군 병력을 파견하기로 방침을 정했습니다. 민간재건팀 보호 임무를 맡게 되는데 국회 동의과정에서 논란이 예상됩니다.

5. 어젯밤(27일) 일본 해상에서 한국 컨테이너선과 일본 자위대 호위함이 정면 충돌했습니다. 충돌 후 두 배에서 불이 나서 자위대 승무원 3명이 다쳤습니다.

6. 대학 통학버스가 고속도로에서 공사차량을 들이받았습니다. 중앙분리대 보수공사를 하던 인부 2명이 숨지고 2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