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정태천(기상예보관): "강수량이 지역 편차 가 클 걸로 예상하고 있고 강수량은 예년 과 비슷하거나 다소 많을 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기자: 가뭄이 끝나기 무섭게 올라오고 있는 장마. 무엇 보다도 철저한 안전 대비로 비 피해가 없 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장마전선이 북상 하면서 내일 제주와 남부지방에는 최고 100mm 가량의 많은 비가 내리겠고 충청 지방에도 최고 40mm 가량의 비가 더 내 리겠습니다.

중부지방에는 소나기만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태풍 제비도 중국에 상륙할 것으로 보이지만 장마전선에 영향 을 줘서 전국적으로 많은 비를 뿌릴 것으 로 예상됩니다. 전국 주요 도시 예보입니다.

서울과 강릉은 소나기가 자주 내리겠 고 대전은 오후부터 비가 오겠습니다. 광주와 부산은 아침부터, 대구는 오후부터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 서울 20도 등 오늘과 비슷하겠지만 낮기온 은 오늘보다 조금은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해상에도 서해와 남해에서 비가 올 것 으로 보이고 물결은 남해에서 높게 일겠습 니다. 일요일부터는 전국이 장마권에 접어 들면서 비와 소나기가 자주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비가 예상되는 만큼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 다. 날씨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