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겨울 꽃밭

◎앵커: 지금 제주 성산포에서는 유채를 닮은 이름 모를 겨울 꽃이 성산 일출봉 일대를 온통 노랗게 물들이 고 있습니다. 제주에서 이용탁 기자가 소식 보 내왔습니다.

○기자: 제주 성산 일출봉 일대 1만여 평이 노랗게 물들었습니 다. 유채를 닮은 겨울꽃이 활짝 피어 관광객들 을 유혹합니다.

<이복직·임경애(대전서구, 신혼부부): 한겨울 인데도 이렇게 봄꽃이 만발하게 펴 가지고 다 른 세상에 온 것같고 제주도에는 벌써 봄이 온 것 같아요, 너무 따뜻하고 좋습니다.>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은 한겨울인데도 화사하 게 피어난 꽃을 배경으로 기념촬영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한겨울에 활짝 핀 이 꽃은 언뜻 보아 봄에 피는 유채꽃과 다를 게 없습니 다. 크기가 조금 작고, 꽃피는 시기가 겨울이라 는 점만 빼면 유채와 흡사합니다.

아직 이름이 없지만 보기 드물게 겨울 넉 달 동안 꽃을 피 워 이제 겨울 제주를 알리는 훌륭한 관광자원 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무정수 원예작물과장(제주도 농업기술원): 겨 자다, 유채다, 확실히 말씀 드릴수는 없고, 금년 에 6월달에 종자가 생산이 되면 게놈분석을 해 서 어떤 식물이다 이렇게 규명을 할 생각입니 다.> 제주도는 염색체 분석이 끝나면 이 꽃의 개화 시기를 조금 더 앞당겨 제주 전역에 보급할 계 획입니다.

SBS 이용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