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석유수출허용 연장

◎앵커: UN이 이라크의 석유수출을 6개월 더 연장해 주기로 결정하자 급등세를 보이던 국제유가가 차츰 안 정을 되찾고 있습니다. 오늘 들어온 지구촌 소 식을 최선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UN안전보장이사회는 식량과 의약품 등 인도적 물품 구입을 위한 이라크의 석유수출을 6개월 더 연 장해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라크 정부도 지난달 발표한 석유수출 중단 조치를 조 만간 해제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런던과 뉴욕 시 장의 국제유가는 어제보다 1달러 가까이 떨어졌 습니다.

미국 공화당의 대선후보 지명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베트남 전쟁 영웅인 존 맥케인 상원의원은 미국 50개 주 가운데 첫 예 비선거가 치러지는 뉴햄프셔주에 최근 두 차례 여론조사에서 처음으로 부시 텍사스 주지사를 앞질렀습니다.

이처럼 공화당의 경선 판도에 큰 변화의 조짐이 일어나자 줄곧 선두를 달렸던 부 시 후보 진영은 크게 당황하고 있습니다.

북한과 일본의 국교정상화를 위한 고위급 회담 이 빠르면 오는 20일쯤,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 될 것이라고 일본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하지 만 북한은 국교정상화의 전제 조건으로 과거사 에 대한 보상을 요구하고 있어 진통이 예상됩니 다.

중국 후난성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공중곡예대 회의 한 장면입니다. 9개국에서 참가한 15명의 조종사들은 아슬아슬한 곡예비행에 이어 38m 넓이의 천연동굴을 통과하는 절묘한 비행 솜씨 를 뽐냈습니다.

SBS 최선호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