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새벽 배송 만족도 쿠팡 · SSG닷컴 · 마켓컬리 순" 새벽에 전날 주문한 상품을 배송해주는 업체들 가운데 쿠팡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소비자원은 마켓컬리, 쿠팡, S… SBS 2021.02.24 09:05
편의점 도시락 평균 나트륨 함량 높아…하루 권장량의 68%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의 평균 나트륨 함량이 하루 권장량의 68% 수준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CU와 GS25, 세븐일… SBS 2021.01.13 08:48
녹색소비자연대 "소비자원, 좌석 커버 환경호르몬 검출 2년 뭉개…진실 밝히라" 녹색소비자연대가 자동차 좌석 커버에서 환경호르몬을 유발하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검출 사실을 확인하고도 2년이나 이를 공개하지 않은 한국소비자원을… SBS 2020.10.23 13:51
[단독] "업체 반발" 환경호르몬 검출 안 알린 소비자원 소비자원은 이렇게 환경호르몬이 나온다는 사실을 확인하고도, 지난 2년 동안 후속 조치는커녕 그것이 검출됐다는 사실조차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자동… SBS 2020.10.22 21:33
"안마의자 사용하다가 어린이 끼임 사고 우려" 시중에서 판매되는 전동 안마의자 일부는 사용자의 몸에 맞춰 벌어졌다가 수축하는 과정에서 영유아가 끼어 다칠 위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 SBS 2020.09.23 13:08
소비자원 사칭 사기 문자 급증…"기재된 연락처로 전화하면 안 돼"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소비자원을 사칭한 스미싱 문자메시지 관련 신고가 급증했다며 8일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스미싱은 문자메시지의 합성어로, 문자 … SBS 2020.09.08 11:24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후 예식장 위약금 분쟁 상담 15배 증가 한국소비자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예식장 위약금 관련 분쟁이 급증함에 따라 집중대응반을 가동하는 등 소비자 피해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SBS 2020.08.25 16:06
소비자원 "코로나19로 마스크 배송 지연 등 불만 많아"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지난달 보건·위생용품과 예식서비스, 항공여객 운송서비스 관련 소비자 불만이 지난해보다 증가한 걸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 SBS 2020.05.20 08:31
소비자원 "60세 이상 전자상거래 불만 상담 연평균 51% 증가" 노년층의 전자상거래 이용이 활발해지면서 관련 소비자 상담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2017∼2019년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SBS 2020.05.08 08:27
소비자원 "트래블제니오 등 스페인 여행사 소비자 피해 주의"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스페인 소재 여행사 '트래블제니오'와 '트래블투비'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급증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트래블제니오와… SBS 2020.05.07 08:20